티스토리 뷰

 

 

안녕하세요. 오늘은 즐거운 토요일인데요.

 

오랜만에 집에서 쉬면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.

 

오늘의 포스팅주제는 애국가 1-4절 가사와 함께 듣기를 준비해보았어요.

 

애국가 가장 최근에 들은게 언제인가요??

 

어렸을때는 참 많이 들었던거 같은데

 

 

 

 

곰곰히 생각해보니 최근에는 애국가를 들어본적이

 

별로 없는거 같아요.

 

올림픽이나, 월드컵, 국가기념일때는 가끔 듣는거 같은데...

 

초등학교 시절에는 일찍집에와서 TV를 틀어놓으면

 

TV 편성 시작 시간전에 애국가가 항상 나와서 참 자주

 

들었던거 같은데 말이죠.

 

 

 

그래서 오늘은 일부러 애국가를

 

한번 찾아서 들어보았는데요.

 

애국가 1-4절 가사와 함께 연속듣기입니다.

  

초등학교때 애국가 가사 1절부터 4절까지

 

외우던게 생각나네요^^

 

가사가 잘 생각이 안나실수도 있어서

 

아래에 가사도 같이 포스팅해놓겠습니다.

 

 

 

그럼 이제 오늘 준비해본 애국가듣기 해보도록 할까요?

 

따로 가사를 적기는 했지만 영상에 애국가 가사와

 

같이 나오니 헷갈리신분들은 애국가 1-4절 가사를 보면서 보시는것도 좋겠네요.

 

 

위 준비한 애국가 영상의 출처는 유튜브이고 제작은 KBS제작이네요.

 

저도 오늘 정말 오랜만에 애국가 1-4절 가사도 보면서 듣게 되었는데요.

 

영상도 멋있고 다시한번 감동 받게 되어지는듯하네요.

 

 

댓글